홈페이지 업체 찾을 때 주의사항
온라인 마케팅 꿀정보 24.09.30
홈페이지 업체를 찾기 위해서 검색을 하다보면 많은
웹에이전시들의 결과가 보이는데 어떤 곳에 외주를
맡겨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지 고민이 큽니다.
개인 사업가나 기업마다 홈페이지 제작 목적과 예산
규모가 각각 다르기에 그에 맞는 기능 구축과 견적이
필요하며 합리적인 조건을 갖춘 곳을 찾아야 합니다.
중점적으로 봐야될 항목들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제작사들을 비교할 수 있다면 주도적으로 온라인을
통해서 홍보를 이어가고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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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업체 고르는 기준과 주의사항
비용 공개(제작비,유지비,보수비)
기본 기능(운영 시스템,데이터 수집)
SEO 고려(검색엔진 최적화)
홈페이지 업체 안정성(경력,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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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공개(제작비,유지비,보수비)
비용은 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웹사이트 제작과 같이 비즈니스와
밀접히 연관된 분야는 너무 싸거나 비싼 것이 아니라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협의 점을 찾아야 합니다.
디자인과 기술적 요소에 따라 책정되는 제작비와
인터넷 상에서 홈페이지를 유지하는데 들어가는
도메인과 호스팅비, 사업 변화에 따라 최신 정보로
수정하는 것에 드는 보수비가 지출되게 됩니다.
이처럼 관련된 모든 지출 항목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용이 고정돼 표기가 됐다면 업체의 가격 정책에
있어 신뢰를 느끼며 의뢰하기 용이한 조건입니다.
디자인 템플릿은 홈페이지 업체에서 사용하는
정해진 틀로써 합리적인 금액 대가 큰 장점인데
무료부터 시작해서 반응형은 최소 40만 원으로
10개의 웹 페이지를 완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년 기준 호스팅비는 224,400원이며 5번까지는
단순한 수정들을 공짜로 해주는데 도메인 1개도
원하는 이름과 형태로 그냥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로 견적 요청을 하기 전부터 제작비부터
유지보수비까지 총 비용이 공개가 된 곳이라면
보다 신뢰를 가지고서 결정하기 용이합니다.
기본 기능(운영 시스템,데이터 수집)
기본적으로 구축되는 기능들을 확인하고서
비교하는 것이 필요한데 운영 시스템과 같은
경우 향후 관리에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외주를 맡기는 이유는 내부에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인력들이 부족하기 때문이며
완성이 됐다고 끝이 아니기에 도움없이도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돼야 합니다.
이해하기 쉬운 버튼들로 된 팝업창 등록과
회원정보 관리 및 이메일 전송, 게시판별
접근 권한의 설정, IP차단 등 누구든 직접
수월하게 조작하며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업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수집
프로그램이 설치됐다면 방문자의 정보를
분석할 수 있고 이를 토대로 온라인에서
하는 마케팅의 효율을 높이는 게 됩니다.
제품,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온
사람들이 주로 쓰는 디바이스, 검색어,
브라우저, 도메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주 오는 요일, 시간이나 신규, 재방문자
비율 등 의미있는 지표를 통해 객관적인
의사결정에 도움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SEO 고려(검색엔진 최적화)
SEO는 검색엔진 최적화를 뜻하며 홈페이지
제작 시 웹 코딩으로 만드는 것이 필수인데
로봇들이 정보를 수집해 반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하게 이미지로만 구성된 상태라면 아예
크롤링(읽는 과정) 작업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갖춰져야 하는 기본적인 항목에 해당됩니다.
간혹 저렴한 단가를 맞추기 위해서 웹 코딩을
적용해 주지 않는 업체들이 있는데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얻게될 손실이 많으며 광고비
없이는 자연적 유입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같은 맥락으로 홈페이지가 완성된 후 포털에
등록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러한 사이트가
생겼으니 수집을 해달라고 요청하는 일입니다.
방법이 어렵게 느껴지거나 업무로 바빠서 할
시간이 없을 땐 무료로 대행을 해주는 서비스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됩니다.
모두 기초적인 부분들이나 필수 요소들로써
관련된 지식이 부족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서 성장하기를 노력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업체 안정성(경력,노하우)
홈페이지 업체의 안정성은 앞으로 지속해서
원활한 관리를 받는 것에 있어 주요한 기준이
되는데 인력 구성, 운영 경력을 봐야 합니다.
내부에서 모든 작업들을 컨트롤할 개발자와
디자이너, 기획자의 유무와 규모 그리고 향후
폐업하지 않을 만한 재정 상태 등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탄탄한 여건의 웹에이전시와 함께
한다면 중간에 발생하는 돌발 상황에서도
빠르게 조력을 얻고 대처하는 것이 됩니다.
긴 시간동안 수 많은 업종의 포트폴리오를
쌓아왔다면 그만큼 노하우도 축적될 수 밖에
없는데 견적이 합리적일 확률이 높습니다.
제작비,유지비,보수비와 같은 비용이 공개되고
운영 시스템, 데이터 수집의 기본 기능이 있으며
SEO를 고려한 웹 코딩과 사이트 등록 서비스,
경력과 노하우의 안정성까지 홈페이지 업체를
고르는 기준과 주의사항을 알아봤는데요.
18년차 현대이지웹에서 모두 가능하며 제공 중인
솔루션을 보고 최종 의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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