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 외주 업체에게 맡겨야 하는 이유
온라인 마케팅 꿀정보 24.07.29
기업 또는 개인 사업을 홍보하고자 홈페이지 제작 외주를 맡기려고
찾아보고 있다면 투잡이나 대학생 프리랜서 보다 업체에게 맡겨야 하는
이유에대해 알아보고 개발 프로그램 및 비용을 비교해 봐야 합니다.
퍼블리셔, 디자이너, 기획자 등 전문 기술력을 가진 인력들을 다수
보유한 웹에이전시에서는 만드는 과정부터 완성 후의 유지보수까지
안정적인 관리를 받기 용이하기 때문인데 혼자서 모든 일을 처리해야
하는 상황보다는 체계적으로 된 원활한 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있는데
몇 개월 안에 그만둘 비즈니스가 아니라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홈페이지 제작 외주 업체에게 맡겨야 하는 이유들과 얻게될 장점이
많기에 여러가지 항목들을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외주 선정 가이드
1. 개설 목적 분명히 하기
2. 홈페이지 제작 외주 비용
3. 구축 완료된 성능 확인
4. 관계의 지속성 고려
1. 개설 목적 분명히 하기
웹사이트를 개설하고자 하는 목적을 분명히 하고 의뢰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 간단한 구성은 무료로도 가능하지만 실질적인 수입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면 이를 실현시켜줄 기능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매출 발생 비율에 있어서 오프라인 쪽이 확연히 높다면 단순히 회사를
홍보할 수 있는 기본형 디자인 템플릿이 0원인데 랜딩형으로 스크롤을
내리면서 정보를 확인하는 트렌디한 메인 화면을 비롯한 10개와 더불어
모바일을 사용해 방문한 사람들을 위한 6개 웹 페이지도 제공됩니다.
움직임에 따라 이미지와 텍스트가 바뀌는 HTML CSS기술 적용까지
세련된 인상을 심어주기 용이한데 중소기업이라면 웹에이전시에서
진행하는 자체적인 지원을 받고서 공짜로 맡기는 것이 됩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 중이라면 온라인 판매처로 영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전환율을 높여주는 UI/UX 디자인이나 개발 프로그램이
설계된 다양한 금액 대로 준비된 폼들 중 고를 수 있는데 여러가지
옵션의 샘플들을 통해서 직접 경험해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됩니다.
고객이 부담없이 상담을 요청할 수 있도록 전용 폼을 마련해 편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며 실시간 예약이나 카드 결제,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한 검색 필터링, 지도 기반 탐색 등이 있습니다.
정찰제로 표기가 됐기 때문에 상황에따라 변하는 것이 아닌 체계적인
정책 안에서 작업을 맡길 수가 있는데 고정 틀을 쓰게 되는 경우에는
투입한 예산에 따른 결과물 또한 미리 예측하는 것이 됩니다.
2. 홈페이지 제작 외주 비용
제조업, 병원, 학원 등 일반적인 분야에 속하는 중소기업, 개인이라면
홈페이지 제작 외주 비용으로 기본형 템플릿은 0~35만원, 반응형은
40~75만원 사이인데 숙박업은 25만원부터 인테리어 시공업은 40만원,
부동산 중개업은 80만원 등의 시스템이 설치된 상태의 견적입니다.
처음 지출하면 끝인 제작비 외에 유지비로 들어가는 항목은 웹 호스팅
하나로써 년 단위 연장이 필요한데 1년에 224,400원이며 회원 DB와
이미지 용량에대한 제한이 없기 때문에 원활한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도메인 1개는 공짜이며 누군가 쓰고 있지 않은 이상 상호명을
포함한 가지고 싶은 형태로 얻을 수가 있으며 중간에 사진 교체나 글
수정을 하고 싶을 때 1년에 5번은 무료로 요청해 반영하는 게 됩니다.
만드는 것과 추후 관리 보수, 세금계산서 발행까지 혼자서 일을 하고
있는 프리랜서에게 맡길 때보다 업체를 통해서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데 조건별 가격 경쟁력까지 사실상 큰 차이가 없으며
종합적으로 비교를 한 후에 최종적인 의뢰를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완성된 고정 틀이 아닌 브랜드 컨셉에 맞춰 새롭게 커스텀을
하고 싶다면 주문 맞춤형 옵션도 준비가 됐으며 메인 화면 구성부터
웹 페이지 갯수, 전체적인 색상을 원하는 것으로 지정하는 게 됩니다.
그 외에 비즈니스 특성상 고객 DB 인트라넷, 전국 지점별 리스트업,
예약이나 견적 산출 시스템 설정 등 별도로 구현하고 싶은 것들도
내부 퍼블리셔가 직접 작업에 착수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구축 완료된 성능 확인
소상공인 또는 회사에서 웹사이트를 만들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결국 공간과 시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상호명이나 주력하는 제품, 서비스를 알리기 위함인데 시작하는 단계의
설계부터 제대로 하지 않게 된다면 노출되기 어려운 환경이 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되도록 광고비 지출없이 자연적인 경로를 통해서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기초에 해당되는 부분인
웹 코딩을 적용해서 로봇이 읽어가도록 웹사이트를 구축 중입니다.
도메인 연결까지 끝이 났다면 포털별 등록으로 마무리를 해야되는데
담당자 부재 혹은 하기 어려운 상태라면 대행을 부탁할 수가 있으며
신속하고 빠른 조력을 받고서 앞으로 나아갈 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외주를 웹에이전시에게 맡기게 된다면 다양하게
마련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타겟을 정하고 새로운 기획들을 추친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을 바탕으로 한 자료들로 얻은 통찰력은 기존의 추상적인
개념에서 벗어나 넓은 시각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데 A/B테스트로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사용료없이도 방문자가 접속하기까지 거쳐온 것들을
알 수 있는데 기기부터 브라우저, 키워드, 도메인이 날짜별로
정리되고 있으며 누구든 쉽게 해석할 수 있도록 됐습니다.
운영자로서 전문 지식이 없어도 웹사이트를 활성화를 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을 설치했는데 각종 소식들을 쉽게 전달할
수 있는 팝업창도 평상시 유용하게 쓸 수가 있습니다.
그 밖에 게시판 한 개를 리뷰용으로 설정해 꾸준한 업데이트를
유도할 수 있는데 항상 최신 정보들을 제공하며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게끔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원 가입이나 상담, 방문 예약, 결제 등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방법인데 만들고 끝이 아닌 지속적인
행동을 하기 편리한 여건이라면 얻게되는 장점들이 많습니다.
추가비 없이 문자가 연동되도록 만들 수 있는데 문의 글이
등록됨과 동시에 지정한 핸드폰으로 1건당 16원의 SMS가
전송되기 때문에 신속한 소통으로 대응하는 것이 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이 느릴수록 신뢰를 형성하기 어렵기에
특히 1차적인 상담이 90%의 비율로 발생하고 있는 업종이라면
기술적인 도움을 받고서 질의응답을 이끌 수가 있습니다.
저예산으로 고효율의 성과를 내고자 한다면 이와같은
편리한 방안들을 찾아내 적용하는 것이 필수이며 보완을
통해 앞으로 나아간다면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4. 관계의 지속성 고려
대다수 홈페이지 제작 외주를 의뢰하는 경우에는 내부에서
처리할 수 있는 인력이 없거나 부족하기 때문인데 완성 후에도
계속해서 관계를 이어가며 요청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투잡으로 활동 중이거나 경력이 짧은 곳 보다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오고 있는 업체에게 맡기게 된다면 사업을 이끌어
가는동안에 다각도의 조력을 얻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18년 차 현대이지웹에서 받을 수 있는 솔루션들로 업종을
불문하고 수 많은 클라이언트와 함께 해왔는데 온라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여건으로 조성하는 게 됩니다.